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내외도) 내가 이혼을 못하는 이유
    행복한가정/부부 사랑 회복 2019. 8. 6. 16:57

    By 행복연구소 오현정

    출처 : https://blog.naver.com/ppomjengi/221318928160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면 남편분들의 모든 시간은 그냥 현재에 멈춰버리게 됩니다. 남자들의 시간이 현재에 멈춰버렸다는 것은 남자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남자들은 미래의 기대감에 대한 설렘으로 열정을 통해 달려나아가는 과정에서 기쁨과 즐거움을 느껴야 하는 존재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든 시간이 현재에 멈춰버렸다는 것은 남자에게 더 이상 미래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어떠한 문제를 과거의 기억 속에서 곱씹고 있다는 것인데 이것은 남자들에게 매우 큰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내가 외도를 해서 다른 남자에게 마음이 만들어졌다는 사실은 남편이라는 남자의 모든 미래의 행복을 앗아가 버리는 사건입니다. 아내외도를 겪은 남편들에게는 미래도 없는 하루하루가 지옥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아내의 외도로 고통을 겪는 남편들이 저마다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가 이혼을 해야되나 말아야되나입니다. 이혼을 안하자니 지금의 고통을 떠안고 살아갈 자신도 없고 이혼을 하자니 억울하고 분하고 무엇보다 아내가너무 불쌍합니다. 너무나도 미우면서도 내가 아니면 저 여자 어떻게 하나 걱정도 됩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아내외도를 겪은 많은 남편분들의 심리는 계속 위축되어만 가고 일상도 놓아버리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러버리게 됩니다. 그러면서 생각하게 됩니다. '내가 지금 이렇게 힘들게 버티며 왜 사는거지?'라고.. 그런 생각을 하시는 아내외도를 겪은 남편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편분이 이 힘든 시간을 버텨내는 이유가 바로 내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서이고 그것이 바로 나의 행복때문이라는 것을..

    내가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닙니다. 내 아내에게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문제는 해결하면 되고 상처는 치유하면 됩니다. 내 잘못도 아닌데 내가 쓰러질 이유도 없고 죽지 못해 버티고 있다고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토록 억울하고 괴롭다는 것은 그동안 나 자신이 최선을 다 해 열심히 살아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결국 죽고 싶은 것도 아니고 이혼하고 싶은 것도 아니고 놓아버리고 싶은 것도 아닙니다. 지금껏 내가 일구어 놓은 울창하고 거대한 숲을 지키고 책임지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내 외도로 내가 아무것도 못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내기 위해 달려나아가고 있는 과정입니다. 쓰러지지 마십시오. 그게 더 억울한 일입니다. 문제가 발생한 상대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해야 하는 이유.. 바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고 그리고 내 행복을 이루어내는데 매우 중요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손을 내미는데에도 그 손을 잡지 않는다면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진심이 담긴 내 손을 바라볼 수 있도록 마지막으로 최선을 다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십시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