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내외도) 잊혀지질 않아요행복한가정/부부 사랑 회복 2019. 8. 6. 16:54
By 행복연구소 오현정
출처 : https://blog.naver.com/ppomjengi/221260314196
아내의 외도로 상담소를 찾으시는 남편분들이 걱정을 하시는 것 중의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지금의 이러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잊고 살 수 있을까?입니다. 그런데 신기한건 남자들은 그런 아프고 고통스러운 기억을 여자들보다 머리속에서 빠르게 비워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내가 외도를 했다라는 사실과 아내의 외도를 의심하는 과정에서 쏟아져 나온 증거 등 현상에 대한 기억을 쉽게 잊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현상과 함께 기억된 그당시 감정은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부정감정이 잊어버려지게 되면 그당시 자신을 괴롭게 했던 아내의 외도 관련 여러가지 현상들 또한 무의미하게 여겨지게 되어 일상생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믿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의 감정기억에 대해 이해를 하실 수 있다면 이 말이 무슨이야기인지 아시게 됩니다. 많은 남편분들이 아내외도로 오셔서 상담을 받으시면서 아내의 외도 관련 여러가지 기억들 때문에 고통을 받으시다가도 일정 시간 지나면 많은 생각들이 비워져 자신도 놀랍다는 이야기를 하시지요. 여자들보다 남자들이 이렇게 감정을 비워내는 작업이 빠른 이유가 바로 추구하는 행복이 여자와 다르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미래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과거의 감정은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과거 혹은 현재 보다 미래에 자신이 이루어낼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기대감이 더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미래의 기대감으로 인해 과거 혹은 현재의 스트레스를 빠르게 비워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 오시는 남편들 역시 상담을 통해 자신과 상대의 심리를 알고 이해하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회복하며 현재 아내의 외도로 인한 여러가지 감정들을 비워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내의 외도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남편분들.. 지금의 스트레스가 버려지지 않아 힘드신 남편분들.. 이해가 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생각할 수 밖에 없고 그러면 해결도 되지 않는 생각들로 인해 나의 감정은 더욱 더 요동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요동치는 감정들로 인해 어떠한 일에도 몰입할 수 없게 됩니다. 나에게 발생한 현상을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나와 상대의 심리를 먼저 이해해보려는 노력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빠르게 감정이 정리가 되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