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내외도) 외도중인 아내 모습, 남편의 극복 방법행복한가정/부부 사랑 회복 2019. 5. 7. 11:05
By 행복연구소 오현정
직장을 다니는 아내가 갑자기 회식이 많아지고..
전업주부인 아내가 갑자기 친구모임 등이 많아지고..
자꾸 밤에 외출을 한다거나 새벽에 들어오는 일이 잦아지고.. 전화기를 몸에 지니고 다니고..
(잘때도 베개 밑에 두고 자고..)
화장실에 들어가서 나오지를 않고.. 혼자서 구석에서 카톡질을 열심히 하고..
방해라도 받게 되면 엄청나게 짜증을 내고.. 블랙박스가 자주 꺼져 있고..
화장을 열심히 하기 시작을 하고.. 항상 치마를 입고 다니고.. 향수를 뿌리고..
외출을 하고 들어오면 뭔가 들떠보이는 모습이 보이고..
남편을 귀찮아 하고.. 무기력함을 보이며 집안 살림을 등한시 하고.. 애들 보는 것도 귀찮아 하고..
남편이 대화를 요청하면 대화하기 싫어하고.. 남편과 눈도 안마주치려고 하고.. 굉장히 쿨 함을 보이고..
남편과의 섹스를 거부하고.. 남편에게 "당신은 배려라는게 없어!" 라고 이야기를 하고..
남편에게 "당신은 육아도 살림도 전혀 도와주는게 없어 돈이면 다야!"라고 이야기를 하고..
자신이 사랑받은 적이 없었다고 자꾸 이야기를 하고..
친구와 여행을 간다며 여행을 가버리고.. (회사에서 해외로 출장이 잡혔다며 매우 설레여 하고..)
남편에게 간섭받기 싫어하고.. 너는 너 나는 나 그렇게.. 엄마 아빠로만 살자고만 이야기를 하고..외도중인 아내들에게 비일비재하게 나타나는 모습들이지요.
남편들은 '설마설마... 내 아내가? 에이.. 아니겠지.. 우리 와이프가 얼마나 순진한데..
우리 와이프가 얼마나 보수적인데.. 우리 와이프가 애들을 얼마나 사랑하는데.. 설마 외도를? 에이 아닐거야..'
그렇게 생각을 하며 아내가 집안일, 육아, 남편에 대해 투덜거리기라도 하면
또 시작됐네.. 라고 생각을 하며 아내의 투덜거림을 잠재우기 위해 오히려 화를 내며 아내를 외면해 버리거나
아니면 힘들어 하는 아내가 갑자기 안쓰러워져 친구를 만나던 여행을 다녀오던 기분전환을 하라며 오히려 돈을 줍니다.
외도 중인 아내들은 남편이 준 돈을 가지고 또 열심히 상간남과 시간을 보내지요.
그러나 아내가 정말 외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지금까지 뭔가 미심쩍었던 아내의 모습을 떠올리고
그런 아내에게 자신이 돈을 주며 오히려 외도를 즐기도록 도왔다는 생각에 그동안 왜 그걸 몰랐을까? 아내가 힘들다고 할 때 왜 혼자 두었을까? 괴씸해 하면서도 자책하며 괴로워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내가 외도중에 자신에게 보였던 행동과 남편에게 투덜거렸던 말들을 떠올리며 아내의 마음을 돌이키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되지요. 집안일과 육아을 도와주고 말 한마디도 정성스럽게 건네려 하고 자꾸 아내와 대화를 하려고 하고 아내의 스케줄을 함께 공유하며 챙겨주려 합니다. 하지만 아내는 그런 남편의 모습이 너무나도 낯섭니다. 진작에 해달라고 할 때는 하지도 않더니 이제와서 아내에게 쏟아주는 관심이 너무나도 부담스럽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왔던 것처럼 스트레스를 받으면 해소하고 또 뭔가에 몰입해서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살아왔던 남편은 아내와 상간남과의 섹스 그리고 아내가 자신에게 보여주는 모든 부정적인 상황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며 그 엄청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지도 못하고 계속해서 마음에 모든 부정적인 현상을 담고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떨쳐버려야 하는데 떨쳐버려지지 않는 현상과 감정에 남편들은 매우 큰 고통에 사로잡혀 부정적인 미래를 그리기 시작을 합니다.
'아내가 정말 떠나가버릴지 몰라.. 진작에 아내에게 잘 할걸.. 지금의 이 기억을 가지고 아내와 평생 어떻게 살 수 있을까?'
하지만 아내의 관계중독을 치료하고 아내와의 관계를 회복하신 남편분들은 또 잘 살아가십니다. 남자의 심리를 제대로 알고 이해하면 왜 잘 살 수 있는지 아실 수 있지요. 남자들에게 과거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현상을 기억하고 그당시 매우 힘들었었음을 기억은 하지만 아내의 심리를 제대로 알기 때문에 이해와 배려가 이루어져 현재 아내와의 관계가 전보다 더 좋아졌기 때문에 남자는 과거의 안좋은 현상을 덮고 또 미래를 향해 달려나아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아내역시 마음의 치유가 이루어져 남편에게 여자로서 아내로서 엄마로서 바로 섰기 때문에 행복을 누리게 되고 또 남편은 행복해 하는 아내를 보며 또 다시 가족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기꺼이 오늘과 내일을 살아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외도한 아내가 보여주었던 모든 말과 행동.. 그것은 나에게 중요하지 않은 현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아내가 외도를 했으니 난 이미 끝이야.. 라고 생각하시지 말고 자신이 아내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계시다면 내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