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도상담)여자가 계속 아파하는 이유행복한가정/부부 사랑 회복 2019. 4. 30. 09:36
여자는 현재가 만족스럽고 편안해야 행복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 만족과 편안함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무엇인가 문제가 발생하여 자신의 만족과 편안함이 깨어질 위기가 느껴지면 필사적으로 내것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문제는 그렇게 지키고 유지하려고 노력을 하는 사이 크고 작은 상처가 또다시 만들어져서 마음에 쌓여져 간다는 것입니다.
무엇인가를 해결하기 위해 파헤치고 이해해보려하지만 오히려 자신의 노력은 보다 더 감당하기 힘든 감정을 만들어 놓게 되지요. 그러다보니 처음에 이해 되지 않았던 문제에 또 다른 상처들이 더해져 여자들은 더 아파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견딜만한 문제들은 이해가 되지 않아도 가슴에 담아두고 나아가게 되지만 내 가치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끊임없이 파헤치며 이해해보려고 노력을 하지요.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여자가 느끼는 상처의 크기는 더욱 커져갈 뿐입니다.
여자가 계속 아파하는 이유.. 하나부터 열까지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되었다면 분노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내가 계속 분노한다면 무엇인가 해결되지 않은 이해가 되지 않는 그런 문제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몸부림치다 더 얻게 된 상처들.. 아무리 그 상처들을 치유하려 노력을 해 보아도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으면 여자는 계속 아파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근본적인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여자는 계속 노력을 할 테니까요. 하지만 노력을 하면 할 수록 쌓여만가는 그 상처들은 여자의 마음을 더욱더 아프게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남편의 문제? 자식의 문제? 시부모님의 문제? 친구의 문제? 그것이 무엇이든 계속해서 분노가 발생한다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내가 왜 자꾸 분노하게 되는 것인지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인가 이해가 안된다고 답답하다고 또다른 상처를 자꾸자꾸 만들어내면서 내 스스로를 자꾸 아프게 만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곳에서 잘못된 방법으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스스로를 상처의 늪으로 자꾸 빠뜨리지 마세요.
여자는 알면 이해가 되고 그러면 서서히 치유가 이루어지기 시작을 합니다. 내가 다 알고 있다고 이해가 되었다고 하면서도 분노를 하고 아프다는 것은 아직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근본적인 그 무엇인가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지금 많이 아프신가요? 나는 다 알고 이해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는데도 계속 분노가 발생하나요? 다른 곳에서 그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고 노력하지 마세요. 그래봤자 나만 더 아프게 됩니다.
지금부터 내가 왜 아픈 것인지 정확히 알려는 노력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그로 인해 발생한 또 다른 상처들까지 치유되는 것을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